부산대 재경총동문회는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6월19일(목) 오후 6시30분부터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김수언(화공 76)회장을 비롯하여 최고학번으로 이균우(법학 57)동문 및 많은 동문 뿐만 아니라 모교에서 최재원 총장과 세명의 교무위원, 유영민(수학 70) 전 대통령비서실장, 천영우(불어교육 70) 전 외교안보수석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총동문회에서는 박명진(법학 79) 회장을 대신하여 우희영(지질 95)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동문회장의 인사를 전했다.
안상윤(영문 88)동문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총회에서는 김수언 회장의 환영사, 최재원 총장의 축사와 김종완 명예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사무국장의 경과보고와 결산보고, 김수임/조현상 감사의 감사보고가 빠르게 이어졌다.
김수언 회장은 회칙개정을 참석자의 만장일치로 통과시키고 제31대 회장 인준과 감사 선출을 진행했는데 신임 회장으로 서영철(건축 79) 동문이 추대되어 선임을 하였고 감사로는 김수임(의학 78) 동문과 조현상(경영 80) 동문이 연임하게 되었다.
전임 회장괴 김종완 명예회장으로부터 동문회기를 전달받은 서영철 신임회장의 취임사에 이어 김수언 회장의 지난 2년동안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패와 꽃다발 증정이 있었다. 또한 앞으로 회장단의 일원으로 일하게 될 세명의 수석 부회장 소개가 있었다.
2025년 7월~2026년 6월 사업계획 및 예산안 대한 승인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이 1부의 마지막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각자의 자리에 앉아 뒷쪽을 바라보면서 촬영을 하는 달라진 방식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부는 만찬과 참석자들의 인사하는 시간이 이어졌는데 허범도 전 동문회장(경영 69)과 최고막내학번 마휘진(사학 10)동문의 행사 개최의 축하와 동문회의 발전, 동문들의 건강을 위한 건배 제의로 분위기는 더욱 화기애애해졌다.
주요동문들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동문들의 1분 스피치와 단위동문회 회장단의 동문회 홍보 시간을 가지면서 부산대인으로서의 자긍심과 뿌듯함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고, 자주 함께하지 못하지만 서로 마음만은 결코 잊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다.
늦은 밤까지 함게 해준 모든 분들이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더 멋지고 알찬 다음 모임을 기대하면서 헤어졌다.
[제 21회 효원 골프대회 개최 안내] - 일시 : 2025년 10월 12일(일) 11:00pm - 장소 : 포천 힐마루cc